수강신청 바로가기
과정문의 및 접수안내
작성자 고동희
글제목 IAF 핸드북 자료 (15장) 실내의 전반적인 퍼실리테이션 시스템
내용 30년동안 우리는 분리와 통합의 이론으로 기초한 퍼실리테이션 하는 것 의 철학적, 이론적, 행동적으로 발전해 오고 있다. Sandra는 중앙트레이닝그룹과Tavistock회의를 퍼실리테이션 하는데 D/I 이론을 이용한다. Marvin은 비즈니스회사와 의학학교의 컨설팅과 NTL협회의 워크샵을 원활히 하는 데서 그것을 처음으로 적용하였다.
10년보다 더 오래 우리의 연구소에서 “Future search”라고 불리는 회의를 계획하는 전략을 같이 배우고 있다. 우리는 약간의 기술로부터 파생 된 D/I이론의 원리에 기초된 효과적인 활동을 진화시켜왔다. 우리는 디자인컨퍼런스의 시스템과 전략계획에 반복적으로 이용해왔다. 동료들 대부분이 몇 날 몇 일의 회의형식으로 우리의 방법을 채택했다.
대체로 다양한 그룹들에서 단체의 니즈나 모든사람이 다 이해하는 상황에 맞는 형식을 파악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따라서 우리는 그룹의 수준을 관리하고 구조의 중재를 해야한다. 어느 한 사람의 행동을 바꾸려고 노력하기 보다는 전체가 더욱 효과적으로 되기 위해 추구해야 한다. 우리는 다양성과 그룹의 단합과 책임직무를 고려할 때 좋은 결과로부터 분리되지 않고 특별히 유용성이 증명되는 일하는 방법이다. 이 결과는 많은 문화를 풍부하게 입증했다. 우리가 생각하기에 촉진시키는 많은 효율적인 방법이 많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우리가 가장 만족스러운 것을 찾는 방법이다.
우리는 퍼실리테이션 하는 것을 집단의 협력과 만족과 생산성을 증가시키는 일을 도와주는 리더십의 형태라고 정의한다.
...
(이하 생략)

전문은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15실내의 전반적인 퍼실리테이션시스템.doc
조회수 2,292
최종 수정시각 2013-01-17 오후 5:57:1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