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프랙티셔너육성과정
Facilitating Client Collaboration: 퍼실리테이터가 고객과 일하는 방법
수강안내
구분 세부내용
교육일정 2018년 7월 21일 (토) ~ 2018년 7월 22일 (일)
수강시간 2일(16시간)
수강대상 1.인사담당자, 퍼실리테이터, 강사 등 집단을 대상으로 퍼실리테이션을 진행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2.리더, 관리자 등 리더십을 발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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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ab2
과정개요
ToP 퍼실리테이터가 고객을 사로잡는 법: 첫만남부터 마무리까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일까요?"
“당신이 파악한 고객의 니즈가 정말 그들의 니즈일까요?"
"정말 해결해야 할 문제가 고객이 말한 그것이 맞을까요? 좀 더 본질적인, 숨겨진 문제는 없을까요?”
본 과정에서는 고객의 니즈를 과학적인 툴을 활용하여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에 대한 창의적 해결책을 제시하는 ToP만의 해법을 제시합니다.
학습목표
- 고객과의 협력 관계 조성을 위해 퍼실리테이터가 확인해야 할 사항 및 유의해야 할 사항 등을 학습하고 이를 현업에서 적용할 수 있다.
- 과학적 툴을 활용하여 장기적/통합적 관점에서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 고객이 처한 환경과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여 창의적인 해결방안을 도출해낼 수 있다.
과정특징

본 과정은
CTF 취득을 위한 ICA 인증 교육과정
한국퍼실리테이터협회(KFA) 인증 교육과정
국제퍼실리테이터협회(IAF) 인증 교육과정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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