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프랙티셔너육성과정
Youth as Facilitative Leaders
수강안내
구분 세부내용
교육일정
수강시간 1일(8시간)
수강대상 퍼실리테이션 스킬 습득 및 리더십 향상을 원하는 초등학생(4학년 이상), 중/고등학생
  • Tab1
  • Tab2
과정개요
이 과정은 청소년들이 새로운 방식으로 사고하도록 함으로써 리더가 되도록 준비시키는 과정으로, 특히 효과적으로 대화를 이끌어 가는 방식과 계획을 수립하는 방식에 초점을 두어 진행됩니다.
이 과정에서 청소년들은 다양한 집단 활동에 참여하여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고 토론하게 되며, 학습회의 진행, 친구들간 갈등의 중재, 문제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도출, 집단의 의사결정을 주도하는 리더십을 배양할 수 있습니다.
학습목표
퍼실리테이션과 퍼실리테이티브 리더의 의미 이해
학습, 리더십, 대화 스타일에서의 사람들 간의 차이 이해
퍼실리테이터로서의 대화스킬, 토의 계획 수립방법, 합의형성 기법 학습
과정특징
수 차례의 실습을 통해 회의 및 토의 진행 스킬을 자연스럽게 몸에 익힐 수 있을 뿐 아니라, 친구들 앞에서 자신의 의견을 발표하고, 친구들과 함께 토론하는 과정에서 발표력과 의사소통능력이 향상됨
친구들과 어울려 함께 활동하는 과정에서 팀으로 협력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원만한 교우관계 형성 능력을 갖추게 됨
리더로서의 통솔력과 집단을 이끌 수 있는 리더십 능력이 개발되며, 의견을 자신감 있게 개진할 수 있게 됨
top